D3DXFont를 사용 하다가 글자 수와 Call 횟수가 많아 질 수록 Performance가 확연히 느려지는 현상이 있어 이것저것 자료를 찾아보다가 비교적 좋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 합니다.
Directx SDK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Sample에 있다는 CD3DFont인데 제가 설치한 Directx SDK(June, 2010) 버전에는 존재 하지 않아서, 구글링 하여 소스를 받아 두었습니다.
D3DXFont를 사용 하는 것 보다 10배정도 빨라진 것 같은데요. (물론 저의 환경은 2D 이미지 처리를 다채널로 하는 거라 경우에 따라 측정 결과가 틀릴 수 있습니다만..)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DirectX에서 d3d9xcore.h에 있는 기능들은 D3D9를 Customizing 하여 만든 거라서 Performance와는 거리가 먼 것으로 보입니다.
공유 하고자 첨부 하니 많이들 갔다 쓰세요~ DX9.0 기준 입니다. DX7.0용은 따로 있는 것 같은데 한번 찾아 보셔요~
'MS >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DX Sprite 사용법 (0) | 2012.06.26 |
---|---|
D3DXFont::DrawText 완전 느림... (0) | 2012.06.26 |
DirectDraw - SetClipper (2) (0) | 2012.06.01 |
DirectDraw - SetClipper (1) (0) | 2012.06.01 |